본문 바로가기
책에 관한 모든 이야기

당신의 한 단어가 꿈을 현실로 바꾼다 책 '한 단어의 힘' - 에번 카마이클

by 연구랩★ 2020. 5. 3.

제 눈을 한번에 사로잡은 책

한 단어의 힘

마음을 움직이는 단어사용법이라는 책을 보고 있어서 더 눈길이 갔는지 모르겠습니다.

김미경강사 유튜브에 김미경강사가 이 책을 소개하는 영상을 보고 저자가 직접 본인의 책을 소개하는 영상을 찾아보았습니다. 

 

김미경강사는 이 책을 가장 체험적이며 초등학생도 이해할 만큼 매우 쉽고 바로 적용가능한 책이라고 소개합니다.

 

 

 

Evan Carmichael

I'm working to solve the world's biggest problem. What is it? Check my website for details. #Believe https://www.evancarmichael.com

www.youtube.com

224만구독자 저자 에번 카마이클 유튜브

 

한 단어의 힘

삶의 나침반이 되어줄 하나의 단어!나의 본질을 담은 한 단어는 내가 세상을 바라보고 세상이 나를 이해하는 플랫폼이 된다. 또한 세상에 나의 진가를 드러내기 위한 최적의 포지셔닝 전략을 알려준다. 구구절절한 설명도, 한 문장도 아니다. 한 단어다. 『한 단어의 힘』은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람으로 변화시키고 최악의 시기도 버텨낼 힘을 주는 한 단어의 비밀을 담고 있다.한 달에 35만 원을 벌던 실패한 사업가에서 190만 명의 지지를 받는 인기 유튜

book.naver.com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시려는 분, 새로운 아이디어로 무엇가를 하고 싶다면, 나를 성장시키고 싶다면 맨 처음 1단계는 한 단어를 찾기다. 이 책을 읽고 방향을 정확히 설정하라 

 

일단 주문해야겠습니다.

 

목차

 

서문 꿈을 현실로 바꾼다. 당신의 한 단어가

PART 1 코어: 한 단어의 본질을 발견하다

CHAPTER 1 한 단어의 힘
뻔한 인생을 살고 있나요? | 건너뛰기! 뻔한 삶에서 특별한 삶으로
내 안의 위대함을 발견하자 | 제로에서 시작하다
당신만 모르는 한 단어의 비밀 | 무엇을 추구하는가?
핵심을 담고 본질을 판다 | #평온(CALM) | 돈을 버는 비결
세상에 족적을 남기는 사람의 비밀 | 성공에는 단서가 남는다

CHAPTER 2 나의 한 단어, ‘믿는다
너 자신을 알라고? | 나의 #믿는다(BELIEVE) 이야기 | 트리거 ‘스티브 잡스’
본질은 힘이 세다! | 작은 확신을 한 단어로 붙잡는 법 | 일단 자고 봅시다
눈을 뜨다, 내 삶의 주인으로 | 결정이 쉬워지다 | 의욕을 충전하다
올라타라! 입소문에 | 사람들이 알아서 퍼뜨리는 한 단어가 있다
루이스 트라한, #기쁨(DELIGHT)을 주는 사람
제시카 알바, #정직(HONEST)하게 팝니다
크리스토퍼 개비건, #정직한 사람이 팝니다

CHAPTER 3 당신의 한 단어를 찾는 법
나만의 한 단어 찾기, 스타트! |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
50만 달러가 된 한 단어 #가족(FAMILY) | ‘나의 행복’을 한 단어로 정의한다면?
100만 달러가 된 한 단어 #비범한 길(EXTRAORDINARY WAY)
내가 진짜로 원하는 게 뭘까? | 일단, 내가 싫어하는 건 뭐지?
500만 달러가 된 한 단어 #즐거움(JOY) | 내게 머무르는 것, 변치 않는 것
부모님이 건네주신 한 단어 | 10억 달러가 된 한 단어 #공감(EMPATHY)
사람들이 가장 많이 택한 한 단어는?
과정에 머무르는 단어와 목적지에 이르는 한 단어 | 이 단어가 ‘진짜’ 나인가?
놀라운 사업 아이템이 된 한 단어 #경이로운(AWESOME)
나를 가두는 네 개의 말 | “너무 대담해”
수백만 달러를 벌어들인 한 단어 #사랑(LOVE)
“어떻게 생각해?” | 매출을 비약적으로 상승시킨 한 단어 #판타지 (FANTASY)
“이미 딴 사람이 하고 있잖아” | 단순할수록 더 많이 담긴다
“너무 단순해” | 한 단어 종결자, 윈스턴 처칠

PART 2 캠페인: 한 단어의 영향력을 확장하다

CHAPTER 4 놀라운 한 단어의 영향력
꼭! 베타 테스트를 하라 | 꼬리가 몸통을 흔들다
실화냐? 한 단어 임팩트 | 헛스윙해도 괜찮아, 크게 휘두르자
닉 부이치치 가라사대, ‘태도가 고도를 결정한다(Attitude Is Altitude)
한 단어는 의욕을 먹고 자란다 | 열정에 기름을 붓는 한 단어

CHAPTER 5 영향력을 극대화, 한 단어 캠페인
한 단어로 마인드셋 | 강력한 메시지와 메시지 전달자들
메시지를 궤도에 올릴 추진력 | 인싸가 되고 싶다면 자신을 드러내라
나는 이렇게 네임드가 되었다 | 스토리가 담긴 한 단어의 힘
100단어로 된 한 단어 | 평범한 팔로어가 광적인 팬덤으로
#빌리브팀의 탄생 | 이름을 부여하라, 팬덤을 하나로 묶을 것이다
그들을 인정하라, 불편한 불평이 사라질 것이다
한곳에 결집시켜라, 긍정의 기운이 무한 확장한다
한 단어의 상징, 의례와 제스처 | BTA! 믿는 사람은 행동한다
이름에 대한 잘못된 조언들 | 한 단어는 큰 그릇에 담겨야 커진다
에번카마이클닷컴 | 잘나가는 브랜드들은 어떻게 한 단어를 만들었나
한 단어의 적 | #믿는다도 천적이 있었다
꿈 분쇄기 해리와의 만남 | 적에게도 걸맞은 이름을 부여하라, #쪼그만놈
골리앗을 가라앉힌 캠페인의 힘 | 꽂히는 로고, 먹히는 상징물
있는 그대로, 심플한 게 좋다 | 돕고 싶다는 그 마음 그대로 보여준다
가장 완벽한 로고의 탄생 | 상징물에게 색채는 날개가 된다
한 단어가 몸이라면 서체는 옷이다 | 강렬한 임팩트를 주는 서체
구글 로고는 얼마짜리일까? | 느낌을 담아라, 느낌대로 간다
하나하나 모든 것에 상징을 담는다 | 하나의 스토리가 상징의 키포인트가 된다
애써 쌓은 공든 탑도 한순간에 무너진다 | 한 단어가 몸이라면 음악은 목소리다
오프닝 뮤직이 한 단어의 인상을 결정한다 | #믿는다에 날개를 달아준 소리
‘딴, 딴, 따, 단, 딴!’ 소리로 한 단어를 전해요, 인텔 인사이드

PART 3 컴퍼니: 한 단어를 비즈니스에 적용하다

CHAPTER 6 조직이 한 단어를 흡수하는 법
한 단어로 돈 버는 회사들 | 함께할 사람을 찾는 법
#믿는다는 이렇게 인재를 찾는다 | 한 단어 회사들의 최적격 인재 선별법
최우선으로 신입에게 한 단어를 알리다 | 한 단어 리더가 신입에게 직진하는 이유
돈 버는 회사들이 신입을 한 단어에 승선시키는 법
당신이 일하는 곳에서 한 단어를 느낄 수 있어야 한다
#믿는다 근무 환경이 우리 모두를 자유롭게 한다
돈 버는 회사들은 어떻게 한 단어 근무 환경을 만들었나
한 단어 의례 | #믿는다가 만든 의례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의례 | 한 단어 이름과 언어로 소통하다
#믿는다의 언어는 이렇게 만들어졌다 |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팀명
한 단어 경영의 힘 | #믿는다 한 단어 경영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경영 | 계속 함께할 사람과 떠나보내야 할 사람
#믿는다가 누군가를 떠나보내는 법 |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해고법

CHAPTER 7 한 단어로 경영하라
한 단어 고객 관리 | #믿는다로 고객과 한 단어를 공유하는 법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고객 관리 | 당신의 공급자는 당신의 브랜드를 대변하는가
#믿는다로 공급자와 한 단어를 공유하는 법 |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공급자 관리
한 단어 상품과 서비스 | #믿는다로 이렇게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했다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상품과 서비스 개발법 | 한 단어 품질 관리
#믿는다의 품질 관리법 |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품질 관리
한 단어 연구개발(R&D) | #믿는다의 연구개발법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연구개발 관리 | 한 단어 조언자
#믿는다로 조언자를 발견하는 법 | 한 단어는 어떤 사업가를 좋아하는가
최고의 한 단어 사업가 탄생 |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조언자 찾는 법
한 단어 자본금 | #믿는다로 자본금을 만드는 법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자본금 조성 방법
한 단어 영업과 마케팅 | #믿는다 영업법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영업과 마케팅 | 한 단어 프로젝트 관리
#믿는다는 이렇게 프로젝트를 관리한다 |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프로젝트 관리법
한 단어 결정 | #믿는다는 이렇게 결정한다 | 돈 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결정법

결론 당신의 한 단어가 당신의 본질이다

 

책 속으로

 

건너뛰기! 뻔한 삶에서 특별한 삶으로
포천 500대 기업 목록은 1955년에 처음으로 작성됐다. 최초의 목록에 올랐던 기업 중에서 지금까지 등재되어 있는 기업은 13퍼센트에 불과하다. 고작 13퍼센트! 나머지 시시한 기업은 있으나 마나 한 기업이 되어 종적을 감췄다. 대부분의 사업이 시시하기 짝이 없다. 눈에 확 띄는 사업을 시작하는 첫걸음이 무엇인지 알고 싶은가? 당신의 사업과 인생을 완전히 딴판으로 바꿔놓을 여정의 출발점은 바로 이것이다. 당신 안의 위대함을 발견하는 것! --- p.31

눈을 뜨다, 내 삶의 주인으로
그 순간, 그 말이 단순히 캐치프레이즈에 그쳐서는 안 된다는 생각이 뇌리를 스쳤다. 그 말은 가치 선언문이자 사명 선언문이었다. 삶의 방식이었다.(중략) ‘믿는다’는 #믿는다가 됐다. 내 친구들도 #믿는다를 중요시한다. 내가 즐겨 듣는 노래도 모두 #믿는다에 관한 노래다. 나를 살맛나게 하는 것은 모두 #믿는다와 관련이 있다. 내게 #믿는다는 마케팅용 카피가 아니다. 그것은 바로 나 자신이다. 당신도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파악해야 한다. 그래야 중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 p.67

제시카 알바, #정직하게(HONEST) 팝니다
어니스트 컴퍼니는 한 단어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 이 회사의 공동 창립자인 제시카 알바와 크리스토퍼 개비건은 한 단어의 철학을 받아들인 것은 물론이고, 자신들의 한 단어로 회사 이름까지 지었다. 바로 #정직하다였다. #정직한 경영을 실천하는 제시카는 배우이자 사업가로서 2억 달러 정도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따로 집무실이 없다. 그냥 팀원과 나란히 앉아서 일한다. 어니스트 컴퍼니는 연간 수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는 기업이 됐다. 사업을 시작하고 3년이 지난 시점에서 이 회사의 평가가치는 10억 달러에 달했다. --- p.79

‘나의 행복’을 한 단어로 정의한다면?
당신을 행복하게 하는 것을 망라한 목록을 보고, 그 모든 것을 관통하는 주제를 찾아서 적어보자. 그냥 봐서는 도무지 모르겠다면 당신을 행복하게 하는 것 옆에 왜 그것을 좋아하는지 적어보자. 그러면 어떤 패턴이 보일 것이다. 반복적으로 나오는 단어가 있을 것이다. 이렇게 가장 행복한 순간을 설명할 때 가장 많이 쓰이는 단어를 한데 모아보자. 그중에서 한 단어를 선택하지 못했다고 해도 걱정하지 말고, 최종 후보를 다섯 개 이하로 추려보자. --- p.93

일단, 내가 싫어하는 건 뭐지?
당신을 불쾌하게 하는 것의 목록을 만들어보자. 같이 있기 싫은 사람, 하기 싫은 일, 절대로 보고 싶지 않은 영화, 출근이 꺼려지는 이유를 적어보자. 사람이든 사물이든 당신을 불쾌하게 하는 것을 총망라하자. 솔직하게 적자. 괴로울 정도로 적자. 어차피 아무도 당신이 쓴 것을 보지 않는다. 크리스마스에 수지 이모를 볼 생각만 해도 치가 떨린다면 그 이름도 목록에 올리자. 그런 것을 하나로 묶는 주제가 무엇인가? 그것을 알고 그 반대를 생각하면 당신의 한 단어가 고개를 든다. 예를 들어 당신의 반대 주제가 ‘방치’라면 당신의 한 단어는 ‘관심’이 될 수 있다. 반대 주제가 ‘낙담’이라면 한 단어는 ‘의욕’이 될 것이다. ‘파괴하다’는 ‘창조하다’로 바뀐다. ‘미움’은 ‘사랑’이 된다. --- p.99

실화냐? 한 단어 임팩트
#믿는다 전략이 소식지에서 효과를 보이고 있었으므로 영상에도 접목 해보기로 했다. 영상에서도 효력을 발휘한다면 유튜브에서도 #믿는다에 올인할 작정이었다. 내가 올린 영상은 [믿으세요#BELIEVE]라는 제목으로 내가 생각하는 #믿는다의 3대 요소인 열정, 자신감, 확신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는 내용이었다. 한 달도 안 돼 조회수가 15만이 넘었다(유튜브채널 Evan Canmichael#BELIEVE). --- p.145

한 단어 경영의 힘
당신의 한 단어는 팀원이 계획을 세우고 의사결정을 하고 행동에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당신의 한 단어는 당신의 경영 철학이다. 어떤 주요한 사안에 대해 결정을 내릴 때는 반드시 당신의 한 단어가 판단 근거가 돼야 한다. 한 단어는 당신이 하는 행동의 방향성을 정하는 최고의 도구이다. 그러므로 팀원이 빡빡한 규정에 제약을 받는 게 아니라 한 단어를 길잡이로 삼는다면 더 현명하고 효과적인 의사결정으로 사업의 성장에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이다. --- p.28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