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에 관한 모든 이야기

책 '콘텐츠로 창업하라' 주문한 이유

by 연구랩★ 2020. 5. 1.

개인적으로 책을 구입하는데 중요하게 보는 것이 목차입니다.

 

목차를 보니 콘텐츠로 창업하는 일련의 과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야에 일련의 과정을 볼수 있다는게 끌려서 주문했습니다.

복수의 유튜버가 추천했지만 지금 나에게 유익하지는 않으면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이책이 각종 플랫폼에 오늘도 콘텐츠를 올리는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되는 책이길 바랍니다.

 

콘텐츠로 창업하라

『콘텐츠로 창업하라』에서 그는 여섯 단계로 이루어진 ‘콘텐츠 창업 모델’을 통해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이 사업을 구상하고, 실제 경영에 착수하고, 수익을 내는 과정 전체를 쉽고 체계적으로 진행하도록 도와준다. 이 책은 새로 회사를 설립하거나 마케팅 예산이 거의 없는 소규모 사업자들을 주요 대상으로 하지만, 성장 동력을 잃은 기업이나 기본 브랜드에 충성 고객층을 만들고자 하는 대기업 마케팅 담당자들도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저자는 기업 규모나 콘텐츠 제작

book.naver.com

 

목차

서문

서론
PART 1 여정 시작
Chapter 1 마음속에 목표를 품고 시작하라
Chapter 2 콘텐츠 창업의 기회
PART 2 스위트 스폿
Chapter 3 지식 또는 기술에 열정을 결합하기
Chapter 4 스위트 스폿에 오디언스 추가하기
PART 3 콘텐츠 틸트
Chapter 5 콘텐츠 틸트의 힘 이해하기
Chapter 6 콘텐츠 강령 만들기
Chapter 7 콘텐츠 틸트를 찾아내는 방법
PART 4 토대 구축
Chapter 8 플랫폼 선택하기
Chapter 9 콘텐츠 아이디어 구상
Chapter 10 콘텐츠 일정표
Chapter 11 콘텐츠 인력 구성
Chapter 12 공동 출판 모델
Chapter 13 재목적화 계획 세우기
PART 5 오디언스 모으기
Chapter 14 모델 전체를 이끄는 핵심 측정지표
Chapter 15 검색성 높이기
Chapter 16 오디언스 훔치기
Chapter 17 소셜미디어 통합PART 6 다각화
Chapter 18 3-3 모델
Chapter 19 사업 확장하기
Chapter 20 콘텐츠 자산 인수
PART 7 수익화
Chapter 21 수익이 나기를 기다리며
Chapter 22 수익모델 구축
PART 8 다음 단계의 콘텐츠 창업
Chapter 23 모두 통합하기
Chapter 24 콘텐츠 창업 운동에 동참하라

감사의 글
부록 :CMI 출판 프로세스 엿보기
참고문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