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에 관한 모든 이야기

돈의 속성, (저자 김승호) 출간 소식

by 연구랩★ 2020. 6. 7.

돈의 속성, (저자 김승호) 예약판매

이 글은 수수료를 받지 않은 순수 정보성 포스팅입니다.

 

yes24홈페이지를 우연히 보다가  돈의 속성이  예약판매중인걸 발견했습니다.

 

그간 구입한 책이나 클릭해본 책으로 데이터베이스가 쌓여 저에게 노출된 책인거 같기도 합니다.

 

사실 김승호회장의 팬이라면 팬인데 

 

 

김승호회장 새로운 책 '돈의 속성' 출간 예고

김밥파는 CEO, 생각의 비밀,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것들 의 저자인 스노우폭스의 김승호회장이 본인의 개인 페이스북을 통해 새로운 책 출간 소식을 알렸습니다. 책은 7월달에 나올 예정이라고 합

businesslab.tistory.com

4월달에  7월달에 나올 예정이라던 책이 예상보다 빨리 나왔습니다.

김승호회장은 '사장학개론'이라는 하루 강의도 하시고 우리나라에서 몇 안되는 사장을 가르치는 사장이십니다.

 

이미 알려진 책으로 '생각의 비밀', '김밥파는 CEO',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 이 있습니다.

 

이하 네이버 책 소개의 일부입니다.

이 책 『돈의 속성』은 3년 전 어느 극장 하나를 빌려 대중에게 강의했던 내용을 기반으로 집필됐다. 강연은 방송을 통해 전파되며 유튜브와 셀럽들에 의해 공유와 전파를 거듭했다. 그리고 이내 1,100만 명에게 전달되기에 이르렀다. 하지만 여러 사람을 통해 생산 및 재생산되는 과정에서 어떤 의미는 그 뜻이 정확히 전달되지 않았거나 의미가 왜곡되는 일이 있었다. 몇 권을 저술한 저자지만 여전히 책 쓰기가 가장 어렵다는 그는 이런 상황에서 다시 한 번 펜을 잡기로 결정했다. 그것은 그의 내면에 깃든 사람에 대한 애정 때문이었다. 모두에게 정말 필요하고 중요하지만 아무도 말하지 않는 진짜 돈 버는 방법, 진짜 돈을 벌어본 사람은 그 누구도 방법을 공유하지 않기에 이 일이 저자 자신에게 주어진 것이라 받아들였다. 젊은 날의 자신의 모습이 투영되기에.

어떤 횡재나 일명 대박주식 없이 말 그대로 맨손에서 만들어낸 종잣돈으로 돈 버는 방법을 알려준다. 부모에게 받은 유산은커녕, 30대 후반까지 낡은 자동차에 그날 판매할 과일을 싣고 다니던 어느 가난한 이민 가장이 이룬 진짜 부에 대한 모든 방법이 담겼다. 종잣돈 천만 원을 만들고 그 돈을 1억 원, 10억 원, 100억 원, 수천억 원이 될 때까지 돈을 관리하며 터득한 ‘돈’이 가진 속성을 정리한 안내서다. ‘진짜 부자’가 된 실제 인물이 말해주는 ‘진짜 돈’만들기에 대한 책이다.

돈이 가진 속성과 75가지 돈에 대한 가르침을 통해 현재 200만 원을 벌고 있는 직장인, 마이너스 생활 중인 누군가, 직장이 없는 청년, 가용자금이 있고 투자처를 찾고 있는 사람이나 그 너머까지 돈을 운용할 수 있는 재력가와 투자가, 사업가 또는 ‘우리 아이들에게만큼은 더 이상 가난을 물려줄 수 없다’는 부모…, 그 누구라도 자신에게 꼭 필요한 조언을 찾을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예전에 영화관을 빌려 돈의속성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셨습니다.

당시 김승호회장은 강연을 하면서 일본 작가가 쓴  '돈의 교양'이라는 책을 소개해주셨습니다.

지금은 절판되어서 도서관에서 빌려봐야하는 책입니다.

추가. 김승호회장의 유명세인지 지금 검색해보니 파는 곳이 생겼습니다.

 

단순히 지적 유희로 끝날수도 있는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돈에 대해 이렇게 구체적으로 설명해주는 책은 저도 처음이기에 망설이지 않고 일단 예약판매로 결제를 했습니다.  6월11일경 배송된다고 합니다. (YES24기준) 

혹시 구입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할인쿠폰을 받아 주말에 결제시 최대 3000원을 할인받을수 있습니다.

 

 

 

이하 김승회회장 5월31일 페이스북 글 원문

 

(안내) 저의 신간 <돈의 속성>이 정식 출간되어 주요 서점에서 미리 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배포는 6월10일 예정합니다.

인간은 경제적 자립을 위해 돈을 필요로 합니다. 이 돈을 이해하는 방식은 이미 많은 사람을 통해 수많은 방법으로 다양한 교육이 이뤄졌지만 정작 돈을 다루는 지혜의 수준이 높아진 시대는 없었습니다. 인생에서 돈에 대한 문제를 해결한다는 건 영적 각성만큼 중요한 삶의 가치입니다. 방치하거나 무시한다면 현실 역시 나를 무시하거나 방치하기 때문입니다. 돈을 세속적이라는 이유로 방치하거나 두렵다고 피하면 그 피해가 나와 내 가족 전체와 다음 세대까지 이어지며 평생 노동의 굴레를 벗어나지 못합니다.

나는 가난의 바닥부터 거의 최상급의 위치까지 올라와 봤으며 이 과정으로 돈의 여러 속성을 자세히 경험해 볼 기회를 얻었습니다. 돈을 번다는 게 어떤 뜻인지, 돈은 어떻게 움직이는지, 돈은 왜 사라지는지, 돈은 어디로 몰려다니는지, 돈은 무슨 일을 하는지, 돈은 어떤 흔적을 남기는지 비교적 깊고 넓게 볼 수 있는 위치에 갈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이 책을 쓰기까지 몇 년을 고민했습니다. 몇 권 책을 출간했지만 여전히 글쓰기는 내게 어려운 일입니다. 그런데 예전에 영화관을 빌려 일반 대중에게 했던 <돈의 속성>이란 주제의 강연이 방송으로 촬영 돼 편집본으로 소개되고, 이 일을 계기로 여러 유튜버를 통해 생산, 재생산되는 과정에서 내 의도와 목적에서 조금씩 변형돼는 일이 생겼습니다. 바로 잡으려고 했을 때는 이미 천만 명 넘게 영상이 퍼진 직후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지금이라도 더 늦기 전에 내가 전달하려던 내용을 책으로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에 이르렀습니다. 안식년을 핑계로 세계 여행을 하려던 계획이 COVID-19로 무산되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이 원고를 결국 마감 할 수 있었습니다

나는 이 책에서 돈의 철학적, 윤리적 가치관을 깊게 논하거나 설명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 내가 생각하는 돈에 대한 모든 생각이나 경험, 관점을 담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돈을 벌고, 또 돈이 내게 붙어 있게 하는 일을 그 누구보다 잘 할 수 있다고 감히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돈이야 말로 나와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보호하거나 도울 수 있고 남에게 신세를 지지 않고 살 수 있게 해줍니다. 이 평범한 가치를 추구하는데 이 책이 도움이 되기 바랄뿐임니다. 그러나 세상은, 이런 평범한 가치를 유지하는데 결코 평범함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범한 방식으로는 풍족한 돈을 가질 수 없습니다. 내가 그동안 어떤 방식으로 돈을 대해 왔는지 자세히 설명함으로 독자 역시 같은 기쁨을 누릴 수 있기 바랄 뿐입니다.

이 책은 평소 내가 강연이나 수업에서 돈의 다섯 가지 속성과 부자로 살고 싶은 사람에게 필요한 네 가지 능력에 대해 가르치던 내용입니다.

모쪼록 독자 각 개개인의 경제적 독립과 자립의 삶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