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랩 생각

비지니스 유튜브 구독자수의 비밀

by 연구랩★ 2020. 4. 18.

개인적으로 비지니스 유튜브를 많이 봅니다. 

정확히 말하면 특정 유튜브 채널만 봅니다. 

A라는 채널은 구독자수가 운영한지도 좀 되었고 영상좀 많은 편이지만 구독자수가 서서히 올라가거나 정체되는 반면에 

3월1일 첫 영상 업로드로 현재까지 7개의 영상업로드로 현재 6.97만명 구독자수를 기록한 유튜버도 있습니다.

(글을 올리고 유튜브에 들어가니 12분전에 영상이 하나 더 올라왔습니다.)

 

바로 최근에 뜨고 있는 라이징 유튜버 대학생 김머신입니다.

 

결국 유튜브는 오래하면 서서히 구독자수가 늘어나긴해도 단시간에 폭발적인 구독자수를 모으려면 결국은 다른 곳에서 볼수 없는 차별화된 콘텐츠가 핵심으로 보입니다.

 

비지니스유튜브를 하지만 핵심내용은 유료강의를 돌리는 경우는 구독자수가 많은 경우는 못 본거같습니다.

좋은 콘텐츠가 구독자수 증가로 바로 이어지지 않을수도 있지만 구독자수 증가로 이어질 확률이 높은건 사실입니다.

 

심은대로 거두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유튜브를 유료강의목적으로 하는 사람은 강의를 통해 돈을 벌것이고 어디에도 보기 힘든 강력한 콘텐츠로 승부하는 사람은 구독자수가 많을수 밖에 없는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