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와 티스토리/블로그 글쓰기

블로거가 글쓰기전 고려야할 것, 키워드

by 연구랩★ 2020. 2. 28.

* 키워드 = 검색되게끔 만든 핵심 단어

 

글감이 정해졌다면 이 글감을 어떤 키워드로 글을 써야지를 고민해야 한다. 

 

검색하는 사람들이 무슨 단어로 검색을 많이 하는지 알아야 한다.  이것은 상위 노출과도 관련이 있다.

 

먼저 웨어이즈포스트라는 사이트를 가장 찾기 쉬은 곳에 북마크 해놓으면 좋다.

 

아주 쉬운 예를 들어보겠다.

 

 하나은행통장, 하나은행계좌라는 키워드가 있는데

 조회수대비 문서수가 적은 '하나은행통장'을 쓰는 게 내 글이 검색되기 유리하다.

 웨어이즈포스트 사이트를 통해 조회수가 많고 문서수가 적은 키워드를 찾는 게 제일 좋다. 

 

이 사이트외에  참고할 곳은 네이버 키워드 도구 ( https://searchad.naver.com ),

카카오 키워드광고 ( http://clix.biz.daum.net ) 있는데  웨어지즈포스트랑 네이버 키워드 도구는 네이버 기준이고 

티스토리를 처음 하는 사람들이라면 경쟁이 덜한 다음을 노려볼만하다.

 

(참고로 카카오 키워드 광고를 가입하면 담당 마케터로부터 문자나 전화가 올 수 있다.

 광고주를 위한 사이트라 해당 사이트 이용에 대한 안내니 별로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나 같은 경우 유입경로 1순위 구글, 2순위 다음, 3순위는 네이버다. 

 

카카오 키워드 광고 사이트에서 다음 검색엔진의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다.

티스토리를 하는 사람이라면 다음도 반드시 고려해야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