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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원 클라쓰 전편 무료 다시보기 보러가기

by 인 사 이 트 2024. 1. 1.

이태원 클라쓰 전편 무료 다시보기 보러가기

 

“원하는 것만 하며 살 수 있냐?”, “혼자 사는 세상이냐?”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말.
많은 사람들이 이런 타인의 말에 길들여져
자신의 가치관을 ‘현실’이라는 ‘장벽’에 맞춰 타협하며 살아가고 있다.

 

누구도 비난할 수 없다.
정해진 틀 안에 자신을 맞추는 것이 어른스럽고,
사회생활을 잘한다고 여겨지고 있는 현시대이기에.
없는 자의 소신은 이득 없이 고집이고 객기가 되는 세상.

 

하지만 그렇게 타인과 세상에 맞춰가는 삶이 정말 잘 사는 삶일까?
누구를 위한 삶인가?

삶에서 제일 소중한 것은 자기 자신이어야 하지 않을까?
당신의 삶에 당신은 있는가?

여기 고집, 객기로 똘똘 뭉친 사회 부적응자 한 놈이 있다.
박새로이.

 

이 남자는 무릎 한 번을 꿇지 못해서 고등학교 중퇴, 전과자가 되었다.
재벌의 갑질로 인해 꿈, 가족 모두를 잃고
끝없는 나락 속에서 우연히 걷게 된 이태원 거리.
다양한 인종, 느낌 있는 이국적인 건축물, 자유로운 사람들, 각국의 맛있는 요리들.  
세계가 압축된 듯한 이태원에서 자유를 느낀 그는,
다시금 희망을 품고 반해버린 이곳 이태원 골목에서
뜻이 맞는 동료들과 창업을 시작한다.

 

“소신에 대가가 없는 그런 삶을 살고 싶습니다.”

 

주인공 박새로이는 타협하지 않는다.
자유를 쫓는 힘없는 자의 소신, 

필연 같이 찾아오는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자신의 소신을 관철 시키며 원하는 바를 이루려 한다.
그는 머리가 똑똑하지도, 특출한 재능이 있지도 않다.
그저 단단할 뿐.

 

그런 보통사람인 새로이의 거침없는 행보는 많은 사람들에게,
한때는 그와 같은 삶을 살았으나 현실에 타협했을,
또는 그 험난한 길을 걷고 있을 많은 시청자로 하여금,
카타르시스와 강한 자극을 줄 것이다.

 

초중반의 좋은 전개와 배우들의 호연으로 시청률이 크게 상승했으나, 후반으로 갈수록 단점이 생겨나 부정적인 평이 늘어난 작품이다.
  • 초반은 원작처럼 빠른 전개로 준수한 평을 받았고, 중반 이후 흥미진진한 전개로 시청률 또한 수직 상승했다. 물론 원작 자체의 힘이 있지만, 그것을 살리는 연출과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등의 연기력이 큰 호평을 받았다. 만화를 실사화 했을시 발생하는 어색함과 촌스러움이 거의 없었고, 배우들 연기력으로 훌륭히 영상화해냈다. 스토리도 틀에 박힌 복수극이 아닌 오늘날에 맞는 변형과 반전으로 흥미를 더했다. 이런 점은 일본에서도 사회적 현상을 일으킬 정도로 히트를 치는데 일조했다. 일본도 한자와 나오키같은 복수극 히트작이 있다지만, 최신 소재인 인플루언서 등을 적극 활용하는 점, 여성 캐릭터가 주체적으로 극을 이끌어가는 점, 단계적으로 조금씩 성장하는게 아닌 뒤에서 이루어진 반전 등이 신선한 재미로 다가갔다.
  • 그러나 11화부터는 전개가 느리고 쓸데없는 장면이 많아져 시청률이 다소 하락했다. 토니의 스토리같이 개연성이 결여된 에피소드가 비판을 받기도 했다. 2020년으로 배경이 바뀐 이후 개연성 문제는 더욱 심해졌다. 납치 후 경찰에 연락 안하고 뛰어드는 에피소드는 지극히 상투적인 설정이었고, 아버지와 꿈속에서 재회하는 신도 그 분량이 너무 길어 지루하다는 평이 나왔다. 16화에선 상식적으로 말이 안되는 연출이 이어졌다. 뛰어서 도망치는걸 자동차로 따라가는데 바로 잡지 못하는 어이없는 상황이 그려졌고, 그 사이에 주인공의 기나긴 고백신을 넣기까지 했다. 아름답게 느껴져야할 장면에서 "차로 뒤따라오던 장근원은 어떻게 지금까지 안 오냐"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다. 급작스럽게 깊어진 애정신도 비판요소였다. 갑자기 박새로이가 조이서한테 너무 빠졌다. 그래도 흥행면에선 초중반의 화제성과 재미가 갈수록 좋게 작용한 덕분인지, 다시 시청률이 상승하며 16화는 해피엔딩과 함께 자체 최고 시청률로 종영하였다. 두 주인공의 꽉 닫친 러브라인 엔딩을 배우들 연기력으로 설레게 그려냈다.
  • 배우들 연기력의 경우 전반적으로 박서준과 안보현, 유재명은 크게 호평을 받았다. 특히 유재명은 극의 진행 상황에 따른 캐릭터 변화를 훌륭히 소화해냈다. 다만 일부 배우는 엇갈린 평가나 혹평을 받기도 했다.
    • 조이서 역의 김다미에 대해서 미스 캐스팅이라며 비판하는 의견이 있다. 원작에서는 도도한 느낌의 냉미녀이고 그 외모로 SNS 스타가 되었다. 이 설정은 드라마에도 고스란히 이식된지라 남자가 적극적으로 대시하거나 클럽 에피소드, SNS 스타 설정까지 나오는데 김다미는 원작과의 싱크로율은 물론이고 도도한 냉미녀상이란 설정과 남자들의 대시를 부르는 화려한 미모와도 매우 거리가 있는 외모인지라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소시오패스라는 캐릭터를 소화하기엔 둥글둥글한 외모라는 의견이다.
    • 반면 김다미에 대해 호평을 하는 측에서는 연기력 면에서 큰 점수를 준다. 만화 캐릭터인데다가 극과 극으로 변하는 소시오패스라는 어려운 역할을, 연기력으로 어색함없이 훌륭히 소화했다는 평이다. 자신만의 색깔로 조이서를 표현하며 매력 포인트를 십분 살려냈다. 그 결과 2020년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신인상을 수상하게 됐다. 역대급으로 쟁쟁했던 후보 라인업에서 얻어낸 성과였다.
    • 장근수 역의 김동희는 초반에는 괜찮은 연기를 보였으나, 후반부에는 연기력에 대한 비판이 늘었다. 캐릭터 변화와 더불어, 스토리가 급격하게 개연성을 잃으면서 소화해야 할 대사들의 수준도 급격하게 낮아졌음을 감안은 해야 한다. 에이틴 때와 달라진 게 없다는 평과 그 때보다는 낫다는 평이 혼재하며 호불호가 나뉘었다. 장근원 역을 맡은 안보현은 '코리안 조커'라는 평을 받을만큼 압도적인 연기변신으로 주목받았고, 교도소 출소 이후 초반의 망나니같은 모습이 사라지고 독기를 품고 복수를 계획하는 차가운 캐릭터로 변한 모습이 자연스러운 것과 비교된다.
    • 김토니 역의 크리스 라이언은 연기력 자체는 외국인 치고 훌륭했다는 평이 있지만 갑작스런 그의 할머니 관련 에피소드에 대한 혹평이 상당히 많았다.
  • 마현이가 13화부터 사용하는 가발은, 가발을 써도 저런 걸 쓰냐는 평이 많다. 또한 조이서의 스타일링에 대한 혹평도 적지 않은 편이다. 심히 답답한 일자 앞머리, 배우의 얼굴형을 고려하지 않은 머리 스타일을 고수한다는 의견들이 나왔다. 이후 이를 의식해서인지 16회 마지막화에서는 마현이가 나오는 모든 장면에서 모자를 쓰고 나온다. 진작에 모자를 씌우지
  • 한 정신과 전문의는 정신의학신문에 실은 자신의 리뷰에서 언뜻 보기엔 복수물의 클리셰적이기도 하고 만화적이기도 한 이 작품이 크게 성공한 이유와 작품에 대한 해석을 이 드라마 속의 인물들이 보여주는 존재론적 투쟁과 삶의 의미에 기반해서 평론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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