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기 드라마 예능/일일 드라마 회차

MBC 뉴스데스크 보러가기 재방송 지난회 무료 다시보기 출연진

by 인 사 이 트 2022. 9. 28.

MBC 뉴스데스크 보러가기 재방송 지난회 무료 다시보기 출연진 

 

평일 저녁 7시 40분, 주말 저녁 7시 55분에 방송하는 MBC의 메인 뉴스 프로그램. TV 이외에 MY MBC와 유튜브를 통해 동시 생중계된다. MBC의 최장수 TV 프로그램, 역사가 가장 긴 대한민국 TV 뉴스 프로그램, 가장 오래된 국내 뉴스 프로그램으로, 2020년 10월 5일에 50주년을 맞이하였다.

담당부서는 보도본부 통합뉴스룸 뉴스데스크편집팀(구 보도국 뉴스데스크편집부)이다.

'뉴스데스크'를 대부분 고유명사로 알고 있지만 뜻은 보도국이다. 진행자는 성장경 스포츠국장과 이재은 아나운서(이상 '평일 진행자'), 이지선 기자('주말 진행자')다.

MBC의 모든 프로그램 중 유일하게 전용 NEXT 영상이 따로 마련되어 있고, 앵커가 스튜디오를 걸어오면서 평일은 성장경 기자가 "여러분의 뉴스데스크," 라고 하면 이재은 아나운서가 "잠시 후에 시작합니다." 라고 말하며, 주말은 이지선 기자가 "MBC 뉴스데스크, 잠시 후에 시작합니다." 라고 말한다.

 

 단, 특집 편성 시에는 전용 NEXT 영상을 쓰지 않는다. MBC 무브먼트가 적용된 이후 MBC 뉴스들 중에서는 유일하다. 단, 대전MBC는 본사 앵커가 등장하는 전용 NEXT 영상을 송출하지 않고 있다. 2021년 1월에 NEXT 영상이 변경되었음에도 본사 전용 NEXT를 송출하지 않고 평범한 NEXT 영상을 쓰고 있으며 아예 대전MBC 김경섭 아나운서가 녹음한 전용 NEXT 영상을 따로 제작했다.

 



지역별 MBC TV는 저녁 7시 35분에 예고 자막을 수중계한다. 지역 MBC 편성표에는 일부 지역만 (지역)MBC 뉴스데스크라고 나온다.

중대 특보 발생 시에는 특집으로 편성된다. 이 경우에는 타이틀 - 시보를 내보낸 후 주요 뉴스 없이 바로 시작한다. 올림픽과 같은 스포츠 중계방송, 특집 프로그램이 편성되는 날에는 1시간 앞당겨지거나 해당 중계 등이 종료된 직후 방송된다. 축구 중계방송 날에는 경기 시작 시간에 따라 중계 전에 편성하거나 경기가 끝난 후 편성한다.

 

야구 중계방송 날에는 보통 중계방송이 끝나고 시작한다. 이 경우에는 기존대로 타이틀 - 시보 - 주요 뉴스 순으로 시작한다. 명절 연휴에는 종전까지의 시간대였던 7시 30분에 40분 동안 단축 편성된다.

2018년까지 일본에서도 KNTV에서 일본어 자막을 붙여 생방송되었는데, 2018년 러시아 월드컵 기간 중에는 FIFA의 경기 영상 저작권 문제로 다른 프로그램이 방송되었다. 2018년 12월 1일부터 KNTV에서는 SBS 8 뉴스가 방송 중이다.

지상파 3사 메인 뉴스 가운데 스마트 수어방송 서비스를 유일하게 지원받는다. 2019년 9월 7일 태풍 링링 특집 뉴스에서 메인 뉴스 최초로 수어통역을 시범 실시했고 2020년 8월 31일부터 본격 적용되었다.

유일하게 심야 뉴스 프로그램이 없는 MBC TV에서 사실상의 마감뉴스격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

테마색은 짙은 남색으로 타이틀에는 MBC 무브먼트에 뉴스데스크가 적힌 로고가 적용되어 있다.

 

출연진

시청률

 

 

MBC 뉴스데스크 보러가기 재방송 지난회 무료 다시보기 유튜브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