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기 드라마 예능/일일 드라마 회차

해 볼만한 아침 M&W 보러가기 재방송 지난회 무료 다시보기 방송시간

by 인 사 이 트 2022. 9. 21.

해 볼만한 아침 M&W 보러가기 재방송 지난회 무료 다시보기 방송시간

 

 

방송시간  kbs 2TV월-금 07:00 방송


기획의도

 
신뢰도 높은 전문가들과 함께 경제, 국제뉴스에 밑줄을 긋고

깊이있는 스토리텔링을 더하는 고품격 지식 정보 Live 큐레이션 프로그램



프로그램 설명

 
1부 - 경제
경제뉴스 비하인드, 주식, 부동산, 노후 설계 등 각 분야에서 최고 전문가들이 멘토가 되어, 먹고 사는 문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2부 - 국제시사
쏟아지는 외신들 속에서,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할 국제 시사 뉴스의 사실과 맥락을 제대로 짚어본다.

 

제작진




KBS는 30여년 만의 혁신과 대대적인 판갈이를 강조하고 있다. 보도 자료를 통해 격변의 미디어 환경에서 아침 프로그램이 큰 변화없이 제자리를 지키다 보니 수년 전 8%에 달했던 시청률이 2% 안팎에 그치며 고전 중인 상황에서 자유로운 선택권을 쥔 시청자들을 끌어당기기 위한 경쟁력으로 "특화된 내용과 질 좋은 콘텐츠"를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정형화된 기존 생방송 아침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먹고 사는 문제인 경제와 국제 시사에 보다 집중하고, 나아가 뉴미디어 콘텐츠보다 더 깊은 정보력과 지상파 특유의 경쟁력을 발휘할 것을 강조했다.


이렇게 기존의 아침 교양 프로그램과 선을 긋다보니, 내용적으로는 2022년 5월 6일 폐지된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와 어떠한 접점도 없다. 사실상 정신적 후속작이 아닌 별개의 신설 프로그램으로 봐야 한다. 

 

하지만 편성적으로는 1시간 단위로 1·2부로 쪼개어 방송한다던가, KBS 1TV에서 새벽 시간에 '스페셜' 형태의 재방송이 이루어진다던가 하는 특징을 그대로 물려받았다.


첫 MC는 배우 박재민과 KBS 이지연 아나운서가 맡았다. 또 유튜버 신사임당이 1부 진행자로 합류해 170만 명에 달하는 신사임당의 유튜브 채널에 일부 콘텐츠를 제공하여 신사임당 구독자들에게 이 프로그램을 알렸다.


아침 시간대 국제 경제 프로그램으로 성공해 짧은 분량의 프로그램에서 2시간짜리 프로그램으로 확장한 한국경제TV의 굿모닝 한경 글로벌 마켓, 아침 시간대에 tvN이 건강과 경제 프로그램을 콘셉으로 입지를 다진 프리한 닥터, 젊은 층들에게 주식 투자를 쉽게 설명해 화제를 모았던 개미는 오늘도 뚠뚠 시리즈, 경제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급속도로 성장한 삼프로TV의 영향을 고루 받았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프로그램에 실제로 한국경제TV PD 출신인 신사임당과 삼프로TV 고정 패널 염승환 등이 출연하고 있다.

 

 

 

해 볼만한 아침 M&W 보러가기 재방송 지난회 무료 다시보기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