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팡 파트너스로 돈 벌기

[네이버블로그] API를 이용한 글쓰기 기능이 종료된다는 소식...

by 연구랩★ 2020. 4. 7.

네이버 메일을 매일 확인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확인하셨을 내용인데요.

언제부터인가 네이버에서 제품을 검색하면 대량의 제품 관련 쿠팡파트너스 글이 블로그영역에서 검색되더군요.

 

네이버측에서 과연 네이버 블로그의 생태계 (이미 광고가 많은 곳이긴 하지만)를 교란시키는 현재의 상황을 지켜보고만 있지 않을꺼같았는데 api를 이용한 글쓰기 기능을 5월6일자로 종료시키네요.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같은 경우 프로그램으로 자동 포스팅된 쿠팡 파트너스글들은 대부분 검색에서 누락되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암튼간에 어디 세 들어서 무엇가를 하는 것에는 제약이 많이 따르는 거 같습니다.

해당 플랫폼의 정책이 언제 바뀔지 모르니깐요.

저 또한 티스토리의 운영 정책에 따라야할 입장이구요. 

5월 6일 이후, API를 이용한 글쓰기 기능이 종료됩니다.

이 기능은 10년전 블로그와 타SNS에 글을 동시 발행하실 수 있도록 편의를 위해 제공해드리기 시작한 것인데요, 최근 특정 사용자 분들이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반복적, 기계적으로 유사한 내용 글을 대량 발행하는 등의 네이버 이용약관과 게시물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행위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고 말았습니다.

좋은 취지로 제공해드린 기능이 악용되는 사례를 보면서 저희 블로그팀은 마음이 너무 아팠습니다.

그러다 문득, 블로그에 꾸준히 좋은 글을 제공해주시는 선의의 블로거 분들과 네이버 검색을 통해 블로그 글을 만나러 방문해주시는 사용자분들에게 만큼은 피해가 가는 일이 없도록 이것만은 꼭!! 기필코!! 막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블로그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사용자분들이 오해와 불편없이 블로그를 믿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오랜 고민과 망설임 끝에 10년간 유지해온 기능을 종료하기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어뷰징 글로부터 선의의 목적으로 활동하는 블로거분들을 지키고 검색 품질을 높여 모든 사용자분들에게 의미있는 글을 제공하기 위한 일이니, 블로거 분들의 너그러운 이해와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그 동안 해당 기능을 취지에 맞게 애용해주셨던 분들께 고개숙여 감사 인사 드리며, 향후 더 편리한 기능과 안정적인 환경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기존 글쓰기 API 기능을 통해 발행하신 글은 기능 종료와 상관없이 정상적으로 유지될 예정입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세요.

고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서비스팀 드림

 

https://m.blog.naver.com/blogpeople/221893702144

 

API를 이용한 글쓰기 기능이 종료됩니다

​안녕하세요.네이버 블로그팀입니다. 오늘은 아쉬운 소식 하나 전해드리려 합니다.​5월 6일, API를 이...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