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에 관한 모든 이야기

알렉스 퍼거슨 (Alex Ferguson) 명언 모음

by 연구랩★ 2020. 2. 21.

 

"나는 어려운 환경에서 자라났지만, 빈곤했던 것은 아니다.
TV나 자동차, 전화는 없었을지 몰라도 나는 모든 것을 갖고 있다
생각했고, 실제로 나에게는 축구가 있었다."

 

"전술은 중요한 것이지만 전술이 시합에서
이기는 것은 아니다. 시합에서 이기는 것은 인간이다."

"팀보다 큰 선수는 필요가 없다."

 

"가장 중요한 점은 즐기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나는 항상 클럽과 팬들 사이의 다리가 되려고 노력한다.
나는 팬들이 행복한 원인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상대 진영으로의 침투가 되지 않은 채
점유율만 높은 것은 시간 낭비다."

"트위터는 인생의 낭비다.
인생에는 더 많은 것들을 할 수 있다.
차라리 독서를 하기를 바란다."

 

"새로운 목표가 생겼다. 그것은 일개 클럽이 아니라
리그를 세계 정상에 다시 올려 놓겠다."

"진정한 챔피언이란 패배했을 때 그 가치가 들어난다.
우리들 또한 그러고 싶다."

 

경기의 99%는 선수가 만들고 나머지 1%는 감독이 만든다. 그러나 감독의 1% 없이 100%는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