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유용팁

삼성 리퍼 tv는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서 as가 되지 않습니다

by 인 사 이 트 2023. 8. 2.

삼성 리퍼 tv는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서 as가 되지 않습니다

 

오늘 삼성tv  모델명 50RU7100에 문제가 생겨서 판매처에 문의를 하니  삼성에서 작년 1월부터 리퍼제품은 as를 하지 않는 것으로 정책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판매처는 지마켓의 프리윌커뮤니케이션이라는 업체고  리버tv를 구입후  판매처 핸드폰번호가 핸드폰에 남겨서 있어 as문의를 하니  1833-7865로 문의를 하라고 하더군요.

 

삼성제품인데 삼성도 아니고 듣도 보도 못한 전화번호를 알려주길래 조금 이상은 했습니다.

번호를 구글에 검색해보니  리씽크라는 업체의  as부서인가 봅니다.

 

tv문제는 다행히 제가 스스로 해결은 했지만  작년 3월 1일 구입당시 삼성에서 AS가 안되는 이러한 상황을 알았더라면  몇십만원을 더 주고 국내 삼성 정품 tv를 사지 않았을까 생각이 됩니다.

 

작년 구입한 제품의 지마켓 웹페이지는 이미 지워지고 없더군요.

삼성에서 AS를 안해준다고 해도 사설수리업체에서 받을수는 있긴하지만  가격이 저렴하다고 리퍼TV를 구매하는건 아닌거 같습니다.

 

현재 삼성같은 경우 리퍼TV는 AS를 해주지 않으며  리퍼TV를 구매한 업체에 AS를 문의해야 합니다. 

지마켓 삼성 리퍼TV업체 공지사항

리퍼TV로 검색해 확인해보니 1년간 판매처에서 무상 AS되고 유상 및 무상 AS는 판매처에서만 가능하다는 공지가 보입니다.

 

해외 판매용 TV 국내 A/S 기준 안내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24490

( 출처 : 삼성서비스 홈페이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