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삼성모니터는 무결점제품이 없다.
만약 구입한 모니터에 불량화소, 흑점, 광점이 하나 발견시 일단 서비스센터로 기사방문을 요청해
패널을 교체받고 싶다고 말한다.
나같은 경우 방문한 기사가 패널을 교체해주겠다고 먼저 말하셨다.
이 부분은 기사재량인거 같은데 정확히 내부규정을 모르겠다.
삼성의 공식적인 내용은 불량화소나 흑점 광점이 하나일 경우는 패널 교환대상이 아니라는 것.
규정상 광정 흑점 불량화소같은데 한개는 교환대상이 아니지만 소비자가 원하면 패널만 교체가 가능합니다.
혹시 삼성모니터를 샀는데 광점이던 흑점이던 불량화소든 간에 한개만 있는데 그냥 쓰시는 분이 있으면 일단 삼성서비스센터에 전화를 걸어 문의해보세요.
이때 전화상담으로는 교환대상이 아니라고 답변을 받지만 일단 방문한 기사분한테 문의해보면 구매자가 원하면 패널은 교환해줍니다.
불량화소란데 하나가 발견되면 계속 신경이 쓰이기때문에 센터에 문의해서 기사분 방문을 일단 요청하세요.
이게 기사재량인지 모르겠지만 구매자가 원하면 패널교체가 가능합니다.
이하 2월 17일 추가한 내용
* 삼성 모니터는 무결점제품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 모니터는 무결점제품이 있습니다.)
흑점이 하나인데 패널을 교체해주는건 공식적인 것이 아닙니다.
저같은 경우 방문한 기사가 먼저 패널을 교체해줄수있다고 해서 교체받은 경우입니다.
( 흑점이 하나지만 패널을 교체받고 싶다고 말해보세요. 보통 교체해주는거 같습니다. )
삼성서비스에 전화로 문의해도 흑점이 하나는 패널 교체대상이 아니므로
일단은 흑점이던 불량화소던 암점이던 하나만 발견될 경우
삼성센터에 전화해서 이 점이 먼지인지 불량화소인지 모르겠으니 삼성 AS기사의 판정을 받고 싶다고 하시면 됩니다.
먼지같은 경우 분해 재조립으로 털어낼수 있습니다.
https://businesslab.tistory.com/1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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