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재난지원금 안내 문자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회복 지원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을 하나카드로 신청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신청대상: 하나카드(개인신용/체크) 회원 중 세대주
■하나카드로 사용시 장점
-사용카드 지정 없이 모든 하나카드(개인신용/체크)로 사용가능
-문자메시지로 사용금액 및 잔액 실시간 안내
-기존 내 카드의 서비스혜택은 그대로!
-카드 신용한도 및 계좌잔액과 무관하게 사용 가능
■신청방법 및 기간
①하나카드 홈페이지 또는 하나카드 APP.에서 신청
-신청기간: 2020년 5월 11일(월)~5월 31일(일)
※5부제 기간: 05/11(월)~05/15(금)
*** 고객님은 하나카드에 등록된 출생연도 기준으로 2020.05.14(목)에 신청 가능합니다.
*5/16(토) 이후에는 출생연도과 관계없이 신청 가능
*행정안전부의 시스템 점검으로 인해, 23:30~00:30 동안은 신청 불가
②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신청
-신청기간: 2020년 5월 18일(월)~5월 29일(금)
※5부제 기간:05/18(월)~05/22(금)
*신청 시 혼잡을 피하기 위해 신청초기 5부제기간을 운영합니다. 5부제기간 동안에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신청가능 요일이 제한됩니다.
(월:1,6/화:2,7/수:3,8/목:4,9/금:5,0, 공적 마스크 요일제와 동일 방식)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일자는 행정안전부 운영지침에 따라 변동 가능
■사용기간 및 방법
2020년 8월 31일(월)까지, 고객님의 주소지가 속한 특별·광역시 또는 도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단, 대형마트,백화점,유흥업소 등 일부가맹점 제외)
■문의
-가구원 수 산정기준: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
-지원금 문의: 행정안전부 콜센터 02-2100-3399
<유의사항>
-긴급재난지원금 운영기준은 정부 및 지자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법인/선불/가족/후불하이패스 카드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불가합니다.
-하나BC/토스 카드는 BC카드 홈페이지를 이용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금액에 대한 카드서비스 혜택은 익월 5영업일 후 월1회 합산하여 서비스 지원됩니다.
*스미싱 피해 예방을 위한 행정안전부의 권고내용을 반영하여, 본 문자메시지에는 URL주소를 넣지 않았습니다.
*금융회사는 비밀번호나 금융거래 정보를 전화로 묻지 않습니다.
*하나카드 고객센터 1800-1111(09:00~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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