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와 티스토리/애드센스

애드센스 광고에 대한 글을 검색하다가 추천 글

by 연구랩★ 2020. 3. 3.

애드센스 포럼 글과 댓글인데 참고할만하다.

 

혼자 보기 아까워서 공유하고 방문자들이 참고가 됐으면 좋겠다.

 

광고는 블로그 하면서  틈틈히 테스트해볼 생각이고 광고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양질의 콘텐츠를 블로그에 누적시키는 것임을 잊지말자 

 

댓글중 일부만 소개한다.

 

1.

광고 수는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구글도 광고 갯수가 중요하다고 판단하지 않기 때문에 광고 갯수 제한이 없는 거겠죠?
만약 광고수가 많거나 적거나에 따라 수익 구조가 다르면 누군가 그 알고리즘을 파악해서 악용하고 있을 거라 판단됩니다

그런데 위치는 중요한 것 같아요
글을 보는 사람 입장에서 자기가 원하는 광고가 눈앞에 똬악 나타나면 아무래도 클릭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40~50대층은 실수로 광고를 많이 누르기 때문에 그 점을 노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2.

케바케 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하지만 상단하나/ 하단하나는 거의 대부분의 블로그에서 좋은 성과를 보여줍니다.

아래는 뇌피셜입니다.

1. 유저는 포스팅에 진입을 할 시기에 가장 집중력이 좋습니다. 광고도 잘 보지요. 그래서 광고 효율이 좋습니다.
2. 하단 광고는 글에서 원하는 정보가 있을 경우에 효율적입니다. 글을 끝까지 읽은 사람이 '다음에 뭐하지?' 생각할때 광고를 보여주는 것이지요. 하단 광고가 효율이 있기 위해서는 글을 끝까지 읽을 수 있도록 만들어 줘야합니다. 하단 광고 액티브뷰가 낮으면 키워드와 본문과의 실질 연관성이 낮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전반적인 광고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두괄식 보다는 미괄식이 좋습니다.
4. 하단 광고 RPM이 1이 넘지 않다면 데이블 한번 써보세요. 비교해볼만 합니다.
5. 데이블도 영 별로다 싶으면 애드핏도 괜찮습니다. RPM 500원 정도는 뽑아줍니다.
6. 중단광고는 아무데나 넣으면 효과가 낮습니다. 중요한정보. 핵심적인 정보 아래에 집어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연예글에는 사진아래도 괜찮습니다.
7. 트래픽이 충분히 발생한다면 광고와 본문 사이의 간격을 조금씩 조절해보면 획기적인 변화를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잡블로그는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습니다.
8. 사실 이런 정보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기 때문이죠.

 

https://adsenseforum.co.kr/bbs/board.php?bo_table=community_forum&wr_id=44565&sfl=wr_subject&stx=%EC%9D%BC%EC%B9%98%ED%95%98%EB%8A%94&sop=and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참고할 만한 글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60525?hl=k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