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익형블로그팁

내가 쓰고 싶은 글 vs 사람들이 보기 원하는 글

by 연구랩★ 2020. 3. 2.

사실 선택의 문제인데 

 

오래 동안 지치지 않고 글을 오래 쓰려면 내가 쓰고 싶은 글을 쓰는 게 맞다.

 

하지만 내 글이  사람들이 보기 원하는 글이 아니라면?

 

궁극적으로 내 글도 하나의 상품이라고 본다면 

 

사람들이 보기 원하는 글 , 방문자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글을 쓰는 게 맞다.

 

정답은 없으나  일단은 글쓰는 걸 오래 유지하는 게 먼저 아닐까?

 

 

 

내가 쓰고 싶은 글 vs 사람들이 보기 원하는 글 사이 교집합을 찾아야 하지 않을까?

 

내가 쓰고 싶은 글만 쓰다면 오래동안 버틸 수 있어야 한다. 

 

사람들이 내 글을 찾을때 까지 버틸 수 있는가? 

 

선택의 문제고 쉽지 않은 문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