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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형블로그팁

제목 선정시 클릭을 부르는 5가지 키워드 테마

by 연구랩★ 2020. 2. 26.

이 포스팅은 책  100만 클릭을 부르는 글쓰기

- chapter 4 클릭 원하면 지금 당장 제목부터 바꿔라

에서 내용을 참고 혹은 부분 발췌했습니다.  

 

 

( 낙관 폰트 출처 : https://www.dafont.com/geo-sans-light.font?l[]=10&l[]=1 )

 

인터넷 공간에서 일단 제목으로 낚아야 한다.

워낙 많은 콘텐츠가 쏟아지다 보니 일단 클릭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제목에 넣으면 클릭을 부르는 5가지 테마를 소개하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제목에 이 단어들을 넣으면 된다.

 

1. 호기심을 자극하는 단어

   ~해야 하는 이유, ~ 하는 까닭으로 클릭을 유도할 것

2. 가성비 자극 단어
무료, 가성비 갑, 공짜 이런 단어를 썼다가 뽕뽑는 같은
가성비 자극 단어로 바꿔 쓰는 것도 효과가 좋다.

 

3. 비교급 자극 단어

   최악, 최고, 기네스북 

 

4. 민족성 자극 단어

    '봄나들이하기 좋은 명소 4`에 한국인만 아는, 외국인들은
절대 모르는 같은 수식어만 달아줘도 클릭 폭발한다.

   특히  일본인, 중국인 키워드의 파워는 크다. 

   '놀라운 한국 문화 4' 앞에 일본인만 모르는 같은 수식을
넣으면 어떤가. '일본인만 모르는 놀라운 한국 문화 4'

   손가락이 근질거리지 않는가.

5.  심통 자극 단어

    어떤 영역이건 열 받게 만드는 이 심통 자극 단어는 클릭을 부른다.

    그대가 일하는 곳이 테마파크나 호텔인가?

    그러면 '테마파크 호텔  꼴불견 Top 10'의 제목을 쓰면
    클릭 폭발이다. 심통 자극 = 클릭 자극이다.

 

*5가지 테마의 클릭 효과를 더 증폭시키고 싶을 때 쓰는 증폭 키워드가 주의, 요주의다.

 호기심, 가성비, 비교급, 민족성, 심통 자극 단어 뒤에
 주의, 요주의라는 단어를 겹쳐 쓰는 식이다.

 

 '기내 진상 유형 5가지'라는 제목의 유튜브 영상이
클릭이 별로라면 증폭용 키워드 '주의'를 넣는다.

 

 '진상 주의! 기내 유형 5가지' 완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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