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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와 관련된 유튜브 콘텐츠의 광고 수익 창출이 제한됩니다

by 연구랩★ 2020. 2. 25.

페이스북·구글 등 해외 플랫폼 사업자들은 20일부터 이용자에게 코로나19와 관련해 공신력 있는 정보를 우선 배치하는 등 서비스를 개선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이용자가 '코로나19' 또는 '코로나바이러스' 등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중앙사고수습본부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홈페이지를 안내하고, 초기화면에 코로나19 예방 정보를 알리기로 했습니다.

 

구글도 코로나19와 관련된 유튜브 콘텐츠의 광고 수익 창출을 제한하고, 공신력 있는 콘텐츠를 먼저 노출하기로 했습니다.

 

실제 서형욱해설위원이 운영하는 유튜브채널(뽈리TV)은 어제 저녁 7시쯤 올린 영상이 '코로나19 거론시 수익창출 불가' 원칙에 의해 수익 창출 제한 조치를 받게 되어, 해당 영상을  편집한 후  새로운 영상으로 다시 업로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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