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유용팁

티비위키 최신 접속주소 바로가기 링크 (2024년)

by 실시간 검색어 24 2024. 2. 19.

티비위키 최신 접속주소 바로가기 링크 (2024년)

 

티비위키란
티비위키는 2023년 6월 10일에 개설된 대한민국의 불법 영상공유 사이트 입니다. 동년 4월에 폐쇄된 누누티비의 운영진이 이름과 사이트의 디자인을 약간 변경하고 만든 후속 사이트로 추정 됩니다. 

 티비위키는 다양한 종류의 영상을 불법으로 유포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예능 등 다양한 장르의 영상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티비위키 주소 우회 링크 무료티비 영화 다시보기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영화아 드라마를 감상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무료로 영화와 드라마를 다시 볼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티비위키는 최신 영화와 드라마를 무료로 다시 볼 수 있는 훌륭한 사이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티비위키는 일부 지역에서 접속이 제한되거나 차단될 수 있기 때문에 우회 링크를 통해 접속해야 합니다.

 

 


티비위키 장점
티비위키의 장점은 빠르고 콘텐츠가 많다는 점입니다. 버퍼링이 적어 다른 사이트와 비교했을때 월등하게 집중이 잘됩니다. 콘텐츠양도 많아 거의 모든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티비위키 단점
현재까지의 단점은 거의 없으나 한 가지 단점은 다른 사이트와 달리 접속 방법이 조금 어려울수 있습니다. 사이트가 자주 막히기 때문에 우회접속을 시도해야 합니다. 또한 일부 콘텐츠에 한해서 업로드 기간이 조금 긴 콘텐츠도 있습니다. 전체적인 콘텐츠 업로드 양을 고려해보면 단점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누누티비 대체 티비위키
많은 사람들이 티비위키를 누누티비 대체라고 생각할 정도로 티비위키와 누누티비는 많이 닮아있습니다. 콘텐츠량 서버속도 광고가 적은 인터페이스 등 티비위키는 지금 있는 스트리밍 사이트중 가장 뛰어난 것 중 하나라고 생각 됩니다. 사이트 연결성의 문제만 해결한다면 누누티비를 대체할 수 있을듯 합니다. 

 티비위키 화질개선
티비위키를 조금 더 좋은 화질로 즐기려면 각 브라우저에서 동영상 재생을 할 때 제공하는 해상도를 확인해서 브라우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높은 해상도를 선택하여 재생할 경우 더 좋은 화질로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특징

 

상당한 콘텐츠 양을 제공한다. 동년에 폐쇄된 누누티비의 자료들을 그대로 이어받은 것은 물론 넷플릭스, 디즈니+, 쿠팡플레이 등 대부분의 OTT 사이트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최신 작품들을 빠르게 추가하기도 하는 등 지속적으로 콘텐츠의 양을 늘려나가는 중이다.

불법 OTT 사이트에서는 흔하지 않은 여러 편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크롬캐스트, 영상 배속, PIP, 전용 앱[2], 자료 추가 요청, 예고편 감상하기 등이 가능하며 제공되는 로그인을 통해 북마크 및 댓글 기능을 사용해볼 수도 있다. 영상들을 비교적 명확한 기준에 따라 카테고리별로 일관적이게 분류하였으며, 인기 있는 콘텐츠는 인기 영상 분류에 추가로 등록되어 있어 확인할 수 있다.

 

비교적 높은 수준의 UI를 보여준다. 다른 유사한 사이트들에 비해서는 물론 공식 OTT들과 비교하여도 뒤처지지 않는 수준이다. PC와 모바일 버전의 UI가 구분되어 있는 점도 특징이다.

영상의 화질이 높지 않다. 여러 영상은 대부분 일관적이지만 1080p60에 미치지 못하는 화질로 제공된다.

 

 

 

문제점

 

저작권 침해 및 무단 스트리밍


티비위키의 가장 근본적인 문제점은 저작권을 무시한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라는 것이다. 티비위키의 본사는 네덜란드에 있기에 대한민국의 민형사법적 관할에 속하지 않지만, 네덜란드 현지법으로도 명백히 불법이다.


보안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의 경우 불법 배너 광고를 이용해 수익을 벌기도 하지만, 가끔 사이트 이용자들의 개인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해 유출하는 경우가 있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실제로 구글의 자회사인 VirusTotal을 이용해 티비위키를 검사하면 CRDF 항목이 malicious(유해함)으로 판정되었기도 했다. 또한 티비위키는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이기에 사이트에서 개인 정보의 유출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는 점 등을 미루어보아 개인 정보 유출의 위험을 인식해야 할 필요성이 충분하다.

 

 

기타 

다양한 언론에서 티비위키와 그 외의 유사 사이트에 대해 보도를 하기 시작했다. 

저작권 위반에 반대하는 측에서는 이 점을 이용해 오히려 사이트 홍보와 언론사 제보 등으로 적극적인 양지화와 공론화를 통하여 재폐쇄를 유도하고 있다. 지난번의 사례와 동일하게 사이트가 알려져 이용자가 과다하게 늘어나고 정부의 관심이 증가하면 과도한 서버 운영비로 인한 적자와 법적 조치에 대한 리스크가 늘어 더 이상의 사이트 운영이 힘들어지는 상황을 노린 것이다. 그러나 티비위키의 경우 언론 보도가 끝난 지 몇 달이 지나면서 반대하는 측의 관심도 시들해지고, 사이트가 여전히 버젓이 운영 중이다.


특이하게 소재지가 네덜란드로 되어 있는데, 선진국에다 저작권 규제가 강한 유럽에 왜 소재를 두고 있는지는 의문이다. 
때문에 해당 표기는 제대로 된 OTT 사이트인 것처럼 보이기 위해 꾸민 거짓일 가능성이 적지 않다.

6월 22일, CloudFlare의 DNS 확인 오류가 뜨다 복구되었다.

10월 18일 동일한 오류가 떴으나 약 15분 만에 복구되었다.

2023년 6월 23일 한국 정부에서 수시로 차단하는 문제로, 사용자가 직접 유니콘 HTTPS 프로그램을 통해 차단을 우회해서 접속하는 것으로 접속 방법이 변경되었다. 

예전 누누티비와 같이 티비위키 상단에 광고 배너가 생겼으며, 현재 여러 불법 도박 광고 배너가 걸려 있는 상태이다.

11월 26일 오후 2시 기준으로 접속 불능 상태였으나 3시 40분 기준으로 원상 복구되었다.

 

티비위키 사이트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