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기 드라마 예능/토 회차

아이돌 오디션 유니버스 티켓 Universe Ticket 보러가기 지난회 다시보기 정보 방송시간 출연진 시청률 실시간 회차정보

by 인 사 이 트 2023. 11. 23.

아이돌 오디션 유니버스 티켓 Universe Ticket 보러가기 지난회 다시보기 정보 방송시간 출연진 시청률 실시간 회차정보

 

글로벌 멀티버스에서

꿈의 유니버스로 모인 82명의 소녀들

데뷔로 향하는 ‘8장의 프리즘 티켓을 건

꿈의 드라마

 

글로벌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

<UNIVERSE TICKET>

 

SBS에서 2023년 11월 18일부터 방영중인 SBS와 F&F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한 걸그룹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최종 데뷔 그룹은 8인조로 구성되며 F&F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2년 6개월간 활동한다.

 

방송시간 sbs  토요일 오후 5시 ~ 6시 50분

 

기획 이환진

연출 이환진 김해교 유화 서윤미 엄하은

작가  이도연 고지은 박지희 송가영 탁원희 이슬기
         김세림 조윤아 최주애 김영웅 손나영

 

◆ 오디션 명가 SBS의 최초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유니버스 티켓’은 그동안 ‘K팝스타’, ‘더 팬’, ‘LOUD’ 등을 통해 오디션 명가로 자리매김한 SBS가 최초로 선보이는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AKMU(악뮤), ITZY(있지) 채령과 아이즈원 출신 이채연 자매 등 수많은 스타를 배출한 만큼 특별한 안목을 가진 SBS와 국내 1위 글로벌 패션 기업 F&F가 야심 차게 설립한 F&F 엔터테인먼트가 공동제작에 나서 시너지를 더할 예정이다.

◆ 방송 전부터 글로벌 화제성! 말레이시아-이탈리아-인도네시아 등 128개국 소녀 참가

‘유니버스 티켓’에는 말레이시아, 이탈리아, 인도네시아, 캐나다, 태국 등 128개 국적의 소녀들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의 지원을 받자마자 각국에서 신청이 쏟아졌으며, 아직 방송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앞서 공개된 ‘유니버스 티켓’ 지원자들의 프로필 사진 및 영상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지원자들의 프로필 영상 조회수는 총합 240만 뷰를 돌파,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 유니콘부터 지원자까지 화제의 참가자 다 모였다!

‘유니버스 티켓’에서는 참가자들에게 조언을 건넬 유니콘(유니버스 아이콘)으로 현직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한다. ‘사건의 지평선’으로 역주행을 만들어 낸 싱어송라이터 윤하, 걸그룹 소녀시대 메인댄서 겸 DJ 효연, 걸그룹 아이오아이, 구구단 출신이자 연기자로도 사랑받고 있는 김세정, 안무팀 라치카의 리안, 글로벌한 사랑을 받고 있는 걸그룹 ITZY(있지) 예지와 채령, ‘BTS 프로듀서’로 알려진 가수 겸 프로듀서 아도라가 프로그램에 힘을 보탠다. 가수, 프로듀서, 댄서, 배우 등 다양한 직군을 가진 아티스트들의 특급 만남인 만큼 폭넓은 노하우를 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원자들 역시 참가 소식만으로 팬들을 설레게 만들고 있다. 트로트 가수 임서원, 그룹 다이아 출신의 권채원을 포함해 화제의 참가자들이 출연을 예고했다. ‘리틀 장원영’으로 불리는 임서원은 아이돌에 도전장을 내민다. 최근 선공개된 임서원의 ‘아틀란티스 소녀’ 무대는 수백 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화제를 모으기도. 또한 티저 영상을 통해 권채원의 오열하는 모습이 공개돼 과연 그의 눈물에는 어떤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겨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MBC 방과후 설렘 이후 두번째로 런칭될 지상파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이자 SBS의 첫 번째 걸그룹 오디션이다. 따라서 데뷔조는 데뷔 후 SBS 예능 및 음악방송 활동에서 어드밴티지를 얻을 수 있다.[12] 속칭 'SBS의 딸'이라고 볼 수도 있는 셈. KBS가 내년을 목표로 더 유닛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려던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이 제작비 절감 등의 이유로 무산됨에 따라 근래 보기 드문 지상파 걸그룹 오디션을 통해서 데뷔하게 된다.


출연 자격이 공식 홈페이지 기준 2011년 이전 출생 여성인데, 그래서인지 방과후 설렘처럼 미성년자 시청자들[13]이 엄청나게 유입되고 이들에 의해 데뷔조가 완전히 좌지우지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있다.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홍보를 충분히 해서 상당한 수준의 성인 시청자들과 외국인 시청자들을 유입시키는 식으로 대처를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만약 그게 어려울 경우, 방송 제작진들과 기획사 경영진들이 협의하고 시청자 의견 또한 잘 참고해서 사전에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다.


주관 기획사의 모기업이 의류 회사 F&F인만큼, F&F가 운영하는 MLB 브랜드 혹은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브랜드 관련 의상이 방송 중간에 연습생들의 PPL로 나올 수도 있다. PPL 의상을 입고 특정한 미션을 수행하거나, 특별 경연 상품으로 주는 식으로 진행할 수 있다. 가장 먼저 공개된 연습생 프로필 사진에서 뉴욕 양키스 점퍼를 입은 채로 프로필을 촬영했음이 밝혀지면서, 서바이벌 진행 도중 및 데뷔 이후에도 F&F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의상을 입고 많이 활동할 것으로 보인다. 모회사 입장에서도 간접광고를 하지 않을 이유가 전혀 없으므로, 의상 관련 지원 또한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의상 관련 지원 등을 제외하고도 모기업 F&F에서 유니버스 티켓 순수 제작비로만 100억 원을 투입하였다.


2023년 6월 30일부터 JTBC에서도 걸그룹 서바이벌인 알유넥스트를 방송하는데, 알유넥스트는 사내 자체 서바이벌로, 빌리프랩 연습생 중 가장 뛰어난 22인을 선발해서 본방송으로 진출시켰기 때문에 I-LAND 시즌1처럼 상대적으로 소규모로 진행하며, 2021년부터 하이브에서 방송에 출연할 여자 연습생 모집을 시작하였기 때문에[15], 23년 5월이 되기 전에 알유넥스트 최종 출전 확정 멤버로 선발되지 못하고 하이브에서 방출되었거나 중간에 트레이드를 통해 타 기획사로 이적한 연습생들은 유니버스 티켓에 지원했을 가능성이 있다. 

 

일단 유니버스 티켓의 모집 마감이 5월, 참가자 공개가 7월, 방송이 11월로 결정됨에 따라 알유넥스트와 시청률을 두고 직접 경쟁할 일은 없어지면서, 알유넥스트에 아쉽게 참가하지 못한 연습생들이 유니버스 티켓에 참가할 시간은 확보되었다. 다만 I-LAND 2가 웨이크원 주관 프로그램으로 전환되었고 8월까지만 참가자를 추가로 받으면서 유니버스 티켓 출연자가 I-LAND 2에 다시 지원하는 것은 초반에 탈락하지 않는 이상 거의 불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2NE1 출신 박산다라, 현역 걸그룹들인 Billlie, 드림캐쳐, aespa, SECRET NUMBER, 퍼플키스, EVERGLOW가 홍보 영상을 촬영했다. Billlie 드림캐쳐 aespa SECRET NUMBER 퍼플키스 EVERGLOW 산다라박 특히 각 그룹의 외국인 멤버들[16]은 한국어가 아닌 모국어로도 프로그램을 홍보하면서 외국인 참가자들을 끌어들이는 역할을 담당했으며, 산다라박 또한 과거에 필리핀에서 오랫동안 활동했던 경험을 살려 필리핀어로도 홍보 영상을 촬영했다. # 실제로 이 외국인 멤버들의 국가에서 자라난 청소년들이 최종 82인 내에 선발된 것을 보면[17] 나름 성공적인 홍보 전략으로 볼 수 있겠다.


앞서 방영했던 보이즈플래닛이나 소년판타지처럼 SBS와 상호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지는 중소, 중견 기획사[18]의 여자 연습생들을 곧바로 수급하여 출연 시킬 가능성이 있었고, 예상대로 울림엔터테인먼트[19], FNC엔터테인먼트[20], 에버모어 엔터테인먼트[21], 비스킷엔터테인먼트[22],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23], 미스틱스토리[24], C9 엔터테인먼트[25], YG엔터테인먼트[26] 등 오디션 참가 경험이 있는 기획사 소속 연습생들이 다수 포함되었다.


총 인원이 82명이고, 첫 방송이 2023년 11월로 결정됨에 따라 8회 이내로 마무리하지 않는 이상 방과후 설렘처럼 해를 넘겨서 종영할 가능성이 높다.[27] 22명이 참가하는 알유넥스트도 10회로 예정되어 있는데, 그보다 60명이나 많은 유니버스 티켓이 8회 이내로 데뷔 조를 완성하고 마무리하는 건 현실적으로 촬영 일정 편성 및 사후 편집이 상당히 빡빡해질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더 여유를 갖고 편성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방과후 설렘의 사례처럼 SBS 가요대전 연말무대에서 유니버스 티켓 연습생들의 특별 쇼케이스를 가질 수도 있다.


본방송이 토요일 오후로 편성되었다. 나름대로 황금 시간대인 만큼 유리한 면은 있긴 하지만, 한편으로는 프로듀스 X 101의 조작 사태 이후 아이돌 오디션에 대한 누적된 반감과 이 시간대에 들어간 예능들이 좋은 성과를 내지 못했다는 점이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첫방송은 토요일 오후 6시로 편성되었으며 2회부터는 오후 5시에 방송된다.

 

재방송 보러가기 지난회 다시보기 정보

 

1) 네이버 시리즈온

 

https://serieson.naver.com/

 

네이버 시리즈온 영화

최신 영화와 방송,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감상하세요.

serieson.naver.com

 

-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다시보기 할 수 있다.

- 편당 이용료는 1,650원이다.

-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 모두 가능하다

- 기기는 최대 5대까지 이용 가능하다.

- 모니터 사양에 따라 지원이 되지 않는 기기도 있다.

- 일주일의 대여 기간

- 다운로드 후 PC 2대, 스마트폰 3대까지 이용 가능
- 영화 시청 가능하며 가끔 무료 영화가 풀릴때가 있음
- 지상파 3사 및 종편, 케이블 채널 영상 콘텐츠 제공

 

 

2) 웨이브


https://www.wavve.com/index.html

 

웨이브(wavve)

웨이브 (wavve) 재미의 파도를타다!

www.wavve.com

- 웨이브에서도 다시보기 할 수 있다.

- 월 정액권이 필요하다.

- 월 정액권은 7,900원부터이다.

- 다수 이용자 이용권 선택시 추가 요금이 필요하다.

 

3) 넷플릭스

 

https://netflix.com/

 

넷플릭스 대한민국 - 인터넷으로 시리즈와 영화를 시청하세요

스마트 TV, 태블릿, 스마트폰, PC,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영화와 시리즈를 마음껏 즐기세요.

www.netflix.com

- 넷플릭스에서도 다시보기 할 수 있다.

- 월 정액권 구매가 필요하다.

- 월 정액권은 14,900원이다.

 

4) 티빙

 

https://www.tving.com/onboarding

 

TVING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방송, 영화, 해외시리즈까지! 재미를 플레이해보세요.

www.tving.com

 

- TvN 등 CJ 계열사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 온에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생방송을 볼 수도 있다.

 

 

5) 왓챠

 

https://watcha.com/home

 

왓챠 - 10만 편의 영화, 드라마, 애니, 예능 무제한 감상

모든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을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화질로 무제한 감상하세요.

watcha.com

- 왓챠에서도 다시보기 할 수 있다.

- 월 정액권 구매가 필요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