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기 드라마 예능/금 회차

쇼미더머니 시즌 11 재방송 보러가기 지난회 다시보기 정보 방송시간 출연진 몇부작

by 인 사 이 트 2022. 12. 9.

쇼미더머니 시즌 11 재방송 보러가기 지난회 다시보기 정보 방송시간 출연진 몇부작

 



한국 힙합의 현재를 증명할 단 한 명의(ONE) 래퍼를 향한 여정

- Mnet의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 쇼미더머니의 10번째 시즌

- 장르 : 래퍼 서바이벌 오디션

- 스폰서 : 삼성전자

- 방송시간 : 매주 금요일 23:00~

- 방영일자 : 2021년 10월 1일 첫 방영

- 몇부작 : 10부작

- 베네핏 : 상금 3억, 도이치모터스 우승카, 여기어때 한달 이용권

- 기획 : CJ ENM

- 15세 이상 시청가

 

 

출연진

시청률

재방송 편성정보


이번 시즌인 2022년은 쇼미더머니 방영 10주년을 맞이한 해이다.


2022 FIFA 월드컵 카타르 대회기간과 방송기간이 겹치기에 여느 시즌보다 주목도는 떨어질 수 있다는 예측과 래퍼들에게 월드컵 우승팀을 맞추면 5만원을 준다는 이벤트가 있다.


오왼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원영상이랍시고 설거지를 하는 영상, 벤치프레스를 하는 영상, 덮밥을 먹는 영상을 차례로 올렸다(...). 또한 인스타 태그를 통해 기소유예, 전과없음, 가짜래퍼너무많아난넘화낭 따위의 내용을 적은 것으로 보아 실제 참여할 의사도 어느 정도 있긴 한 듯 보인다.

 

하지만 지난 시즌에서 빌 스택스가 최근 범죄이력이 있다는 이유로 끝내 출연이 고사되었고, 전 시즌에서 MC 흰둥으로 지원했을 때도 영상 심사에서 탈락한 것을 감안하면 실제 참가는 불가능하다.


코로나 문제로 쇼미더머니 9부터는 계속 스튜디오에서 예선이 치뤄졌으나, 3년 만에 체육관 심사 체제로 돌아가게 되었다. 또한 쇼미더머니 6 이후 폐지되었던 미국 예선이 5년 만에 다시 시작될 예정이다. LA에서 예선이 진행될 예정인 것으로 보인다.
더 콰이엇이 프로듀서로 확정되며 그동안 암묵적으로 지켜지던 룰인 프로듀서로 세 번 출연하면 다신 나오지 않는 일명 3회의 법칙이 깨지게 되었다.
저스디스와 그루비룸이 쇼미9에서 같은 프로듀서 팀이었으나 쇼미11에서는 저스디스는 알티, 그루비룸은 릴보이와 함께 하게 되었다.
알티를 제외한 모든 프로듀서들이 쇼미에 나온 적이 있다.
VMC의 멤버가 둘이나 참가했는데, 프로듀서로 출연하는 저스디스와의 관계가 애매하다.

 

여기에 던말릭도 참가하는 등 출연진들의 관계가 정치적으로 다소 어렵게 얽혀있는 상태. 특히 저스디스와 QM은 직접적으로 디스를 주고 받은 상황인지라 만약 이들이 영상 심사를 통과해 이번 시즌에 참가하게 된다면 지난 시즌에서 스윙스와 콕스빌리, 조광일과 키츠요지처럼 참가자 및 프로듀서 간의 갈등 구도를 잡으며 편집을 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유독 쇼미더머니 9에 나왔던 참가자들의 재참가가 많았다.


역대 쇼미더머니에서도 손꼽히는 밸런스의 프로듀서진으로 평가받는 중이다. 보통 한 팀 정도는 참가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떨어질 것이라 예상되는 팀이 늘 하나 씩은 끼워져 있었는데 반해 이번 시즌은 딱히 그런 팀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

 

 다만 더 콰이엇의 네번째 출연은 다소 식상하다는 의견도 적잖게 있는 편이다. 이외에도 릴러말즈의 출연도 상당히 호불호가 갈리고 있는 상황이며 저스디스는 그동안의 행보 때문에 부정적인 시선이 적잖게 있다.


이 전 시즌에서 보인 힙합 리스너와 대중간의 괴리감 및 대중들 사이에서도 지적된 장르의 편향성도 제작진이 어떻게 해소할 것인가에 따라 이번 시즌의 성패가 달려 있다고 볼 수 있다.

 

일단 유명 지원자 목록이나 예고편 편집 스타일을 보면 이런 비판을 인식하고는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저스디스의 말에 따르면 싱잉은 거의 없고 현재 유행중인 드릴이 많다는 모양. 심지어 릴보이는 1차 예선 심사를 보면서 싱잉랩 하는 사람들은 전부 떨어트렸다는 모양이다.
기사를 통해 이번 시즌 역시 최다 지원자 수 3만 명을 기록했으며 공개 지원 외에도 비공개 지원에 네임드 참가자가 많다고 밝혔다.


해당 기사를 통해 테이크원과 이영지가 추가로 비공개 지원 했음이 밝혀졌다. 이로써 Bad News Cypher vol.1 - vv2 remix에 참여한 래퍼 4명이 모두 쇼미더머니11에 참여하게 되었다.

 

역대 쇼미더머니 중 가장 늦은 10월 21일에 시작한다.
이번 쇼미더머니 11 싸이퍼는 '이게 싸이퍼인가' 하는 악평이 대다수이다. 왜냐하면 그동안의 싸이퍼는 한자리에 모여서 마이크를 기다리고 차례가 되면 비트가 바뀌면서  랩을 하는 형식이었는데 이번 싸이퍼는 각각 클럽에서 공연을 했기 때문에 난잡하고, 싸이퍼가 아니라 프로듀서 각자 공연이 된 것 같다는 평이 많다. 또한 클럽에서 촬영을 했지만 관객들의 환호 소리, 라이브 소리는 거의 안들리고 녹음된 녹음본을 덧씌워서 현장감이 떨어진다는 평도 있다.


싸이퍼라는것은 애초에 여러 래퍼들이 한자리에서 같은 비트에 랩을 하는 것인데, 쇼미777, 쇼미9, 쇼미10 프로듀서 싸이퍼는 래퍼들이 각각의 솔로곡을 가져와 차례로 보여주는 수준이였고, 쇼미10의 WINNER Cypher는 릴보이의 솔로곡이였고, SPECIAL Cypher는 저스디스의 솔로곡이였기 때문에 힙합 프로그램 제작진들이 'Cypher'가 무엇인지 조차 모르는게 아니냐는 의견이 꾸준히 나오고 있었다. 

 

싸이퍼라는 단어를 아무 영상에나 남발하는 것을 보면 'Freestyle' 이라는 단어와 혼동한것으로 추측된다.
전체적인 디자인 컨셉은 화려한 조명이 켜진 대도시로 잡았다. 오프닝 티저영상과 2차 예선 무대에서 이것이 잘 드러난다.

 

쇼미더머니 시즌 11 재방송 보러가기 지난회 다시보기 정보

1) 네이버 시리즈온

 

https://serieson.naver.com/

 

네이버 시리즈온 영화

최신 영화와 방송,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감상하세요.

serieson.naver.com

 

-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다시보기 할 수 있다.

- 편당 이용료는 1,650원이다.

-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 모두 가능하다

- 기기는 최대 5대까지 이용 가능하다.

- 모니터 사양에 따라 지원이 되지 않는 기기도 있다.

 

 

2) 웨이브


https://www.wavve.com/index.html

 

웨이브(wavve)

웨이브 (wavve) 재미의 파도를타다!

www.wavve.com

- 웨이브에서도 다시보기 할 수 있다.

- 월 정액권이 필요하다.

- 월 정액권은 7,900원부터이다.

- 다수 이용자 이용권 선택시 추가 요금이 필요하다.

 

3) 넷플릭스

 

https://netflix.com/

 

넷플릭스 대한민국 - 인터넷으로 시리즈와 영화를 시청하세요

스마트 TV, 태블릿, 스마트폰, PC,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영화와 시리즈를 마음껏 즐기세요.

www.netflix.com

- 넷플릭스에서도 다시보기 할 수 있다.

- 월 정액권 구매가 필요하다.

- 월 정액권은 14,900원이다.

 

4) 티빙

 

https://www.tving.com/onboarding

 

TVING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방송, 영화, 해외시리즈까지! 재미를 플레이해보세요.

www.tving.com

 

- TvN 등 CJ 계열사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 온에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생방송을 볼 수도 있다.

 

 

5) 왓챠

 

https://watcha.com/home

 

왓챠 - 10만 편의 영화, 드라마, 애니, 예능 무제한 감상

모든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을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화질로 무제한 감상하세요.

watcha.com

- 왓챠에서도 다시보기 할 수 있다.

- 월 정액권 구매가 필요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