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스 마케팅 부트캠프 디지털 마케팅 무료 교육 코드 스테이츠 국민내일배움카드로 교육 신청 가능
https://www.codestates.com/course/growthmarketing
그로스 마케팅 부트캠프 | 코드스테이츠
그로스 마케팅 부트캠프에서 배우고 그로스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 디지털 마케팅 전략가로 취업하세요! 데이터 기반 마케팅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부트캠프입니다. 실무 위주 커리큘럼과 취
www.codestates.com
13주간 궁극의 역량강화로 대체불가능한 마케터가 되세요
대체 불가능한 마케터, 13주 교육으로 구성된 커리큘럼과 시간표로 가능성을 확인하세요.
대체 불가능한 마케터, 13주 교육으로 구성된 커리큘럼과 시간표로 가능성을 확인하세요.
📌 대체 불가능 마케터가 되기 위한 그로스 마케팅 부트캠프 시간표
gmb.oopy.io
Part 1

그로스 마인드 장착하기 - Week 1 (Orientation)

•
마케터 면접에서 "소통 능력"이 중요한 이유 : 늘 면접에서 광탈하는 의외의 이유
•
취업 후에도 "일 잘하는 마케터"로 평판 높이는 기본기 : 제대로 질문하기,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 피드백을 주고 받는 법

•
점점 더 많은 기업에서 그로스 마케터를 찾는 이유
•
주니어 마케터가 그로스 마케터를 꿈꾸는 이유
•
그로스 마케터의 전망 : 채용 시장의 니즈, 경쟁력, 연봉 등
•
그로스 마케터가 갖춰야 할 역량



•
데이터에 대한 오해 부수기 : 숫자만이 데이터가 아니다
•
정성 조사로 정말 불편한 지점을 파악하기

•
데이터 지표 이해하기
•
좋은 지표란 어떤 것인가 : 정성적 지표와 정량적 지표
•
구글폼, 타입폼을 활용해 데이터 수집하기
Part 2

그로스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 - Week 1-3 (개인 프로젝트)

•
기업 조사 :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한 마케팅 분석, 기업조사 가이드 라인 제공
•
사용자 인터뷰를 통한 UX 분석과 사용자 여정(User Journey Map) 설계
•
다양한 그로스 마케팅 전략과 기법 : 디자인 씽킹,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페르소나 분석, JTBD 분석, 광고 분석, 사용자 인터뷰

•
뜬구름 잡는 KPI, OKR을 설정하거나 계획하지 않는 방법
•
목표의 위계를 이해하고, 명확한 목표 설계하기

•
실패 없는 타겟설정을 위한 '진짜' 고객 찾기 (흔하게 하는 실수 없애기)
•
소비자의 머릿속에서 일어나는 '정보처리과정'을 광고심리학적 관점에서 이해하기
•
소비자를 움직이는 광고는 무엇일까? 왜 그 광고에 반응할까? 광고 소재를 광고 심리학적 관점에서 분석하기

•
구글 애널리틱스(GA) 활용능력 기르기
◦
실제 랜딩페이지에 GA를 연동하여 원하는 데이터 직접 얻기
◦
GA 보고서를 분석하고 인사이트 도출하기
◦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득하고 의사결정하기
◦
각자의 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공유 및 토론, 데이터를 보는 눈 기르기
•
페이스북 광고 개념잡기
◦
ROAS/CPC 등 광고 지표 및 핵심 지표 파악하기
◦
페이스북 광고의 형태를 이해하고, 광고 캠페인 설정하기
◦
페이스북의 알고리즘과 한계 이해하기
◦
페이스북 픽셀을 활용한 데이터 수집 방식 이해하기
Part 3

그로스 마케팅 퍼널 설계 & 실습 - Week 4-8 (팀 프로젝트)


•
서비스와 사용자 가설 세우기
•
핵심 퍼널과 지표 수립하기
•
가설 검증을 위한 실험 설계하기
•
마케팅 전략 기획하기

•
랜딩페이지 기획하기 : 핵심 메시지 도출 및 카피라이팅, CTA 삽입
•
랜딩페이지 제작하기 : 노코드툴(언바운스)을 통한 원페이지 제작
•
랜딩페이지 가설 세우고, 실험 설계하기 : AB 테스트 등
•
랜딩페이지 SEO : 기본적인 웹사이트 SEO 방법론

•
설득력 있는 광고 콘텐츠 직접 기획 및 제작하기
•
Facebook/Instagram 광고 집행하기 (*미디어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분석 리포트 작성하기 : GA/FB 보고서
•
데이터 시각화 도구 이해하기 : 핫자 (Hotjar), 뷰저블(Beusable) 등
•
노션, PPT, Miro를 활용한 시각화 자료 만들기
•
핵심 지표 분석하기 : 노출, 클릭, 비용, CRT, CVR, ROAS, CPA 등
•
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광고 효율 개선 실험하기

•
GA로 전환율 분석 및 개선하기
•
알림톡, 팝업,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등 푸쉬 마케팅을 통한 재구매 유도 방안 설계하기
•
스티비를 활용한 리드 수집 및 DM 자동화하기

Part 4

기업 협업 - Week 9-12 (실무 프로젝트)

•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4주간 실무 경험 쌓기

Part 5

커리어 코칭 - Week 13 -

(취업 준비하기)

•
전문가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이력서 개선하기

•
실무자에게 면접 피드백 받기
•
전문가에게 면접 피드백 받기
•
현업 채용 전문가와의 모의 면접 및 면접 코칭



•
코드스테이츠 COO 구일모 - "프로답게 일하는 태도"
•
코드스테이츠 1기 수료생 - "인슈어 테크 회사 취업 후기"
•
현직 그로스 마케터 - "마케터로서 회사에서 성과를 입증하는 방법"

수료식


수료 후



•
개발자, 프로덕트 매니저, 기획자, 데이터 분석가 등 다양한 직무의 현업자 소통
•
디스코드 커뮤니티
•
스터디 (서비스 분석, 북클럽 등)
•
선배 기수나 실무자 초청 강연
•
코드스테이츠 행사 참여 (알럼나잇)
•
온라인 세미나
반응형
'디지털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널리틱스 학원 추천 오프라인 교육 줌으로만 교육받기 가능 (0) | 2022.01.04 |
---|---|
마케팅입문자를 위한 구글애널리틱스(GA) 디지털마케팅 강의 자료 강사 자료 블로그 이젠아카데미평생교육원 강남지점 (0) | 2021.12.30 |
모든 방문자들 화면을 녹화하는 놀라운 앱 (0) | 2021.12.20 |
디지털 마케팅에 관한 유용한 유튜브 채널 추천 (0) | 2021.10.18 |
댓글